1. 구현 알고리즘
간단하게 말해서, 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 코드로 구현하기 어려운 문제의 유형을 말한다. 일반적으로 알고리즘 문제에서의 2차원 공간은 행렬(Matrix)의 의미로 사용되는데, 시뮬레이션 및 완전 탐색 문제에서 2차원 공간에서의 방향벡터가 자주 활용된다.
2. 구현 알고리즘 출제 유형
-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
- 실수 연산을 다루고,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
- 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 처리해야 하는 문제
-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
2. 구현 해법 및 연습
-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지 생각한다.
- 이를 코드로 구현하는 과정을 단계로 나누어서 정리한다. (주석으로 정리)
- 단계별로 하나씩 차근차근 코드를 작성한다.
문제를 접했을 때 한번에 모든 걸 하면 물론 좋겠지만 그것은 숙달되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는 너무 어렵다. 따라서 위와 같이 단계적으로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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